SCRIVENER 한글화-START HERE


스크리브너 대화형 튜터리얼 번역 중입니다.

구글 번역 후 페이지 내 링크, 메뉴 변경, 스타일 적용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완성되는 날까지 열심히 번역하겠습니다.

적용 파일은  번역진척상황에 따라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SCRIVENER 3.0.2 버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START HERE


 

자습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Scrivener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튜토리얼은 당신이 이 앱을 사용하는 것을 돕기 위해 제공되는 Scrivener 프로젝트입니다. 소프트웨어의 모든 주요 기능을 소개합니다. 자습서를 끝내면 파일> 새 프로젝트로 이동하여 자신의 프로젝트를 시작하십시오. 

이 튜토리얼을 실험하고 편집해 보십시오. 자습서를 원래 상태로 복원하려는 경우 언제든지 사이드바의 "Tips"섹션에있는 "Resetting the Tutorial"의 지침을 따르십시오. (전구 아이콘 옆에 있는 삼각형을 클릭하십시오). 

이 자습서를 사용하는 방법

이 자습서는 세 개의 주요 섹션으로 나뉘며, 각 섹션은 사이드바에 노란색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1. The Basics은 Scrivener를 사용하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순서대로 읽어야 하며, 한 시간 정도 걸릴 것입니다. 이 섹션을 끝내고 나면 자신만의 프로젝트를 만들고 Scrivener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2. Going Further은 다양한 유용한 도구와 기능을 조금 더 깊이 다룹니다. 순서대로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 더 배우기를 원할 때마다 튜토리얼을 열고 이 섹션에서 주제 목록을 탐색하십시오. 

3. Tips 짧은 팁의 선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Going Further"와 마찬가지로, 언제든지 이 섹션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Scrivener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The Basics"를 따라 작업 한 다음 자신만의 프로젝트를 만들고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당신이 집에 있을 때, 돌아와서 "Going Further"와 "Tips”를 탐구하십시오. 

Note to Scrivener 2 users: Scrivener 및 이전에 사용된 Scrivener 2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Scrivener 3의 새로운 기능”컬렉션 (도구 모음의 맨 왼쪽에있는 새로운 "보기"단추를 클릭하고 컬렉션 보기를 선택하십시오 컬렉션 영역을 여는 경우). 

몇 가지 팁 시작하기 전에 

Scrivener는 많은 강력한 도구를 포함하고 있지만, 모든 것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당신에게 유용한 것을 사용하고 나머지는 걱정하지 마십시오. 기본 사항을 알게 되면 필요하다고 생각될 때 다른 기능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가 원하는 만큼 작으면 보기> 확대 / 축소로 이동하거나 텍스트 아래의 비율 버튼을 사용하여 텍스트 확대 / 축소를 변경합니다. 

튜토리얼을 진행하면서 툴바 제목을 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도구 모음의 아무 곳이나 (창 상단의 아이콘 줄)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나타나는 메뉴에서 "아이콘 및 텍스트"를 선택하십시오. 

이 튜토리얼에서는 사용자가 기본 설정을 사용한다고 가정합니다. 필요한 경우 Scrivener> 환경 설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환경 설정 패널의 "기본값" 버튼을 클릭하여 기본값으로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자습서로 들어가기 전에 왼쪽의 목록에서 "Key Concepts”를 클릭하십시오. Scrivener의 핵심 아이디어를 알아보겠습니다.







Key Concepts


Scrivener는 무엇입니까?

Scrivener는 장문의 글을 작성하는 모든 작가 (소설가, 언론인, 학자, 시나리오 작가, 극작가)를 대상으로 합니다. Scrivener는 ring-binder, 스크랩북, 코르크 보드, 아웃 라이너와 원고 재배치를 위해 만들어진 텍스트 에디터입니다.

아래에서는 Scrivener의 핵심 개념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아이디어를 통해 필기도구를 배우고, 프로그래밍을 배우며, Scrivener를 처음 만들 수 있습니다.

쓰기

종래의 워드 프로세서는 훌륭하지만 섹션과 섹션을 이동해 다니며 쓰기에는 글의 길이와 관계없이 언제나 어려웠습니다. Scrivener를 사용하면 처음부터 끝까지 또는 무작위로 원하는 순서대로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워드 프로세서는 한 번에 작업하고 있는 문서에 대해서만 알고 있습니다. 단일 프로젝트와 관련된 수많은 문서가 있는 경우 문서를 추적하는 것은 사용자의 몫입니다. 대조적으로, Scrivener에서 만드는 각 프로젝트에는 원하는 만큼의 문서를 포함할 수 있으므로 원하는 대로 크거나 작은 문서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소설을 쓰고 있는 경우, 각 장을 별도의 문서로 작성하거나 더 자세히 나누어 각각의 장면을 다른 문서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작업을 내보내거나 인쇄할 때 무수한 섹션을 모두 하나의 문서로 컴파일할 수 있습니다.

Research

Scrivener 프로젝트는 텍스트를 저장하는 것만이 아닙니다. 많은 연구가 필요하며, Research 문서 (이미지, PDF 파일, 웹 페이지, 영화 및 사운드 파일)를 Scrivener로 직접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당신은 글쓰기와 함께 당신의 연구 권리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개요 및 구조화

모든 작가는 아이디어를 다른 방식으로 모으는 작업에 접근합니다. 이를 위해 Scrivener를 사용하면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구조를 선택하고 해당 구조의 개요로 작업 할 수 있습니다.

Scrivener의 사이드바 ( "binder")는 확장 및 축소할 수 있는 중첩된 문서 목록을 보여주므로 전체 개요 또는 하위 섹션 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만큼 많은 텍스트 파일을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텍스트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만들 수 있으며 폴더 내의 폴더 내에 폴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Scrivener에서 폴더는 텍스트 파일의 특수한 유형일 뿐이며 자유롭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구조화하는 방법은 각 장의 텍스트 문서가 들어있는 장마다 폴더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폴더가 없고 장마다 텍스트 문서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완전히 다른 그것을 할 수도 있습니다. 

Scrivener 프로젝트의 모든 문서는 시놉시스와 노트 ( inspector를 통해 할당됨) 와 연결됩니다. Scrivener의 outliner 및 cork board 보기는 각 문서의 시놉시스 및 제목만 표시하므로 전체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시놉시스를 수동으로 지정하거나 공백으로 두면 텍스트의 첫 번째 줄이 표시됩니다. 이를 통해 작업 개요를 손쉽게 파악하고 드래그 앤드 드롭을 통해 구조를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Outlines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Scrivener는 글쓰기 및 개요에 대한 고정 된 접근법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여러 폴더와 빈 텍스트 파일을 만들어서 코르크 보드 또는 아웃 라이너에 있는 각각의 파일에 대한 시놉시스를 만드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텍스트 파일을 작성하고 작성해야 할 내용에 대한 개요로 참조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첫 번째 초안이 완성되었을 때만 모든 구조적 요소에 관해 쓰고 걱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전체적으로 작성하고 새로운 텍스트 문서를 만들고 싶을 때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세스의 많은 부분 만 분리하여 다시 배열할 수 있습니다. 또는 두 가지 방법의 조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바인더 사이드바에 "Draft" 폴더가 보일 것입니다. 이 아래에서 들여 쓰기를 하면 "The Basics", "Get Oriented", "Main Interface" 등이 표시됩니다. 시작하려면 "Main Interface"를 클릭하십시오.

data-language=”ko”


행복한 전파상

IT,MAC 리뷰 공장

    이미지 맵


    소프트웨어/MAC & IO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