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리브너 한글화-The Editor

스크리브너스크리브너






The Editor



지금 읽고 있는 텍스트는 에디터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문서를 에디터에 로드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자주 사용하는 방법은 바인더에서 파일을 로드하는 것과 같습니다.

Scrivener의 에디터는 다양한 파일 유형을 표시 할 수 있으므로 이미지를 로드 해 봅니다.

바인더에서 "Research"폴더로 스크롤합니다 (옆에있는 삼각형을 클릭하여 확장해야 할 수도 있음). 그런 다음 "Sunset"을 클릭하십시오.

일단 테스트를 마치면 여기로 돌아 오십시오.

에디터 사용하기

포맷 표시줄은 도구 모음 바로 아래에 나타납니다. 굵게, 기울임 꼴, 단락 정렬 및 간격, 하이라이트 등과 같은 많은 일반적인 서식 지정 컨트롤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기타 서식 기능은 포맷 메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삽입 메뉴를 사용하면 이미지, 표, 각주, 주석 및 기타 요소를 텍스트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주 메뉴에서 편집> 찾기> 찾기 ...를 선택하거나 단축키 Cmd-F를 사용하여 에디터에서 텍스트를 검색할 수 있는 찾기 패널을 불러옵니다.

시나리오 작가, 극작가 또는 만화 작가인 경우 포맷> 대본 작성을 통해 대본 작성 모드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키보드 바로 가기 Cmd-8을 사용하여 스크립트 작성 모드와 일반 모드간에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The Header View

Header View (또는 막대)는 에디터 상단에서 실행되며 문서의 이름과 함께 유용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Scrivener에서는 원하는 만큼 크거나 작게 섹션을 작성할수 있기 때문에 바인더에서 그사이를 뛰어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자주 만나는 마지막 문서로 돌아가고 싶을 것입니다. 히스토리 탐색 버튼을 사용하여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Header View의 왼쪽에있는 뒤로 단추 (왼쪽을 가리키는 갈매기 모양의 단추)를 클릭하십시오. 보고 있던 이전 문서로 이동합니다.

여기에 돌아가려면 옆에있는 앞으로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Header View의 오른쪽에있는 위쪽 및 아래쪽의 갈매기 모양은 비슷하게 작동합니다. 단, 문서 기록을 탐색하는 대신 바인더의 다음 또는 이전 문서로 이동합니다.

Note:  히스토리 단추로 탐색 한 후에는 바인더 선택이 기본 에디터에 표시된 것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에디터에서 바인더에서 선택한 문서와 다른 문서를 표시하면 현재 에디터 문서를 나타내는 보조 밝은 회색 막대가 바인더에 나타납니다.

Tip: 탐색하기>바인더 내 공개하기 를 사용하면 바인더가 현재 에디터에서 열려있는 문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헤더 바에서 :

Header View를 Control-click (또는 오른쪽 클릭)하여 유용한 옵션 메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제목을 클릭하여 문서의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바인더에서 문서를 끌수있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제목 옆에 표시된 아이콘을 끌수 있습니다.

문서를 바인더에서 header bar로 끌어서 로드 할수 있습니다.

헤더보기의 오른쪽 끝에있는 사각형 아이콘이 에디터를 나눕니다.  곧 이에 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The Footer View

 footer view는 에디터 아래의 가로 막대입니다. 에디터에서 열리는 항목에 따라 약간 다른 컨트롤이 포함됩니다.

텍스트가 에디터에서 열리면 단어 수는 footer view에 표시됩니다. (주 메뉴에서 Scrivener> 환경 설정 ...에서 사용할 수있는 Scrivener의 "편집"환경 설정을 사용하여 문자 수를 표시하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단어 수를 클릭하십시오.

         ⁃   Tip #1: footer view에서 단어 수가 사라지면 대본 작성 모드를 켰으므로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 참조).

         ⁃   Tip #2: 전체 초안의 단어 수를 보려면 마우스로 툴바의 검색 필드 위로 마우스를 가져갑니다. 이렇게하면 임시 보관함 폴더 (왼쪽)의 모든 단어 수와 현재 세션에서 작성한 단어 수 (오른쪽)가 표시됩니다.

          ⁃   Tip #3:  프로젝트> 프로젝트 대상 보기를 통해 원고의 단어 또는 문자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footer view에서 대상 아이콘을 클릭하여 개별 문서의 대상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footer view의 왼쪽에있는 비율 컨트롤을 사용하여 현재 텍스트 배율 (줌)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폰트 크기를 변경하지 않고 단지 문서를 확대 / 축소합니다.)

PDF 파일을 볼 때 footer view를 사용하면 페이지 사이를 탐색 할 수 있습니다. 리서치 폴더에서 "spacewalk_info"를 클릭하여이를 테스트 한 다음 헤더보기에서 "뒤로"화살표를 클릭하여 다시 돌아옵니다.

이제 바인더와 에디터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게되었으므로 바인더와 에디터가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두 가지 기능이기 때문에 Scrivener를 사용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자유롭게 가서 자신 만의 프로젝트 (파일> 새 프로젝트 ...)를 만들고 실험 해보십시오. 





The Inspector


도구 막대의 오른쪽에있는 파란색 "i"아이콘을 클릭하여  inspector을 엽니다.  inspector는 창의 오른쪽에 세 번째 창으로 표시되며 에디터에서 열려있는 문서와 관련된 추가 정보를 표시합니다.

 inspector의 맨 위에 다음 버튼이 표시됩니다.


이 단추는 속성에 표시되는 내용을 변경합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트 : 문서 개요 및 노트.

북마크 : 문서 및 프로젝트와 관련된 북마크입니다.

메타데이터 : 문서와 관련된 다양한 메타 데이터.

스냅샷 : 문서를 찍은 스냅 샷입니다. 

코멘트 및 각주 : 에디터의 텍스트와 관련된 코멘트 및 각주.

사용할 수있는 버튼은 에디터에 표시되는 문서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스냅샷"및 "코멘트 및 각주"는 텍스트 문서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단추 중 하나의 모서리에있는 점은 연결된 창에 내용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노트 버튼을 클릭하여 시작하겠습니다. 작업을 마치면 바인더에서 "Synopsis & Notes"를 선택하십시오.

data-language=”ko”


행복한 전파상

IT,MAC 리뷰 공장

    이미지 맵


    소프트웨어/MAC & IO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