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리브너 한글화-Synopsis & Notes

스크리브너스크리브너


Synopsis & Notes

시놉시스 인덱스 카드

Inspector의 Notes 창 상단에는 문서의 시놉시스를 입력할 수 있는 가상 인덱스카드 (인덱스카드의 머리글을 사용하여 문서의 이름을 바꿀 수 있음)이 있습니다.

Scrivener의 핵심 아이디어는 프로젝트의 모든 섹션이 섹션 텍스트 (인스펙터의 경우) 또는 다른 Synopsis (코르크 보드 또는 아웃 라이너의 경우)와 나란히 볼 수 있는 Synopsis와 관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원고의 Synopsis와 텍스트 사이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다음과 같이 상상해보십시오. Scrivener의 각 문서는 인덱스 카드가 있는 종이입니다. 문서의 요약을 인덱스카드로 긁어 올리면 큰 그림으로 작업하기 위해 카드를 가져와서 다른 인덱스카드와 나란히 놓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코르크 보드를 보면서 전체적인 큰 그림을 보게 됩니다.)

노트

인덱스 카드 아래에는 노트 영역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아이디어 나 문제와 같이 텍스트 자체에서 원하지 않는 문서와 관련된 내용을 적어 둘 수 있습니다.

'Label & Status'로 이동 ...


Label & Status


inspector의 맨 아래에는 레이블 및 상태 팝업 버튼이 있습니다. (이 문서의 라벨은 "파란색"이며 상태는 "할 일"입니다.)

레이블 및 상태는 문서에 지정할 수있는 임의의 태그입니다. 프로젝트> 프로젝트 설정 ...으로 이동하여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레이블 및 상태 태그를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레이블"의 이름을 "POV"(시점)로 변경하고 이름을 기록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설에있는 시점 캐릭터의 수를 계산하여 각 장면에 캐릭터를 할당 할 수 있습니다.

상태는 문서의 상태 (예 : "Finished", "To do", "A Mess"등)를 추적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이름을 바꿔서 사용할 수는 있지만 레이블과 상태의 유일한 실제 차이점은 레이블에 색상이 연관되어 있고 상태 항목에는 레이블이 없습니다.


Tip : 레이블 또는 상태를 여러 문서에 할당하려면 바인더에서 여러 문서를 선택하거나 Ctrl 키를 누르거나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다음 나타나는 상황 별 메뉴에서 레이블 또는 상태를 선택하십시오.

다음으로 바인더에서 “Bookmarks”를 클릭하십시오.


Bookmarks


 inspector 헤더 바에서 두 번째 아이콘인 북마크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북마크 패널을 사용하여 프로젝트, 하드 디스크 또는 인터넷의 다른 문서에 대한 참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새 북마크를 추가하려면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하십시오.

북마크 목록 위의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합니다.

문서를 바인더에서 목록으로 끌어옵니다.

Finder에서 목록으로 파일을 드래그하십시오.

브라우저에서 목록으로 URL을 끌어옵니다.

목록에서 북마크를 선택하면  inspector.의 아래쪽 절반에 북마크 내용이 열립니다. "Key Concepts"문서가 이 문서의 북마크로 추가되었으며 해당 텍스트를 inspector가 바로 볼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내용이 보이지 않으면 inspector 상단의 북마크 목록에서 "Key Concepts"을 클릭하십시오.)

북마크를 두 번 클릭하여 열면 외부 북마크가 기본 애플리케이션에서 열립니다. Scrivener 내부에 북마크가 열립니다.

북마크는 개별 문서 또는 전체 프로젝트와 연관 ​​될 수 있습니다. "문서 북마크"레이블이 붙은 바를 클릭하여 현재 문서에만 해당하는 문서 북마크와 모든 문서에서 사용할 수있는 프로젝트 북마크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Project Bookmarks

프로젝트 북마크는 도구 모음의북마크 아이콘에서도 액세스 할 수 있으므로 자주 필요한 문서를 빠르게 탐색 할 수 있습니다.

도구 모음에서 빨간색 책갈피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목록이 나타납니다. 이미 "START HERE"문서를 프로젝트 북마크에 추가했습니다.

목록에서 "START HERE"를 클릭하십시오. 북마크 된 문서가 에디터에서 열립니다.

header view에서 뒤로 버튼을 눌러 나중에 여기로 돌아옵니다.

이제 바인더에서 "Metadata"를 선택하십시오.

data-language=”ko”


행복한 전파상

IT,MAC 리뷰 공장

    이미지 맵


    소프트웨어/MAC & IO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