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리브너 한글화-Comments & Footnotes

스크리브너스크리브너


이제 “코멘트 및 각주"창을 살펴 보겠습니다. inspector 머리글 막대에서 버튼을 클릭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아래 문장에서 노란색으로 강조 표시된 텍스트를 클릭하십시오 :

이 문장에는 코멘트가  첨부[ Comments get displayed and selected as soon as they are clicked on in the main editor.]되어 있습니다.

코멘트는 주 에디터에서 클릭하자마자 표시되고 선택됩니다.

Inspector가 자동으로 Comments & Footnotes 창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유의하십시오. 텍스트와 관련된 코멘트가 강조 표시됩니다.

그런 다음 속성의 코멘트 바로 아래에있는 회색 각주를 클릭하십시오.

이 문장에는 각주[1]가 붙어 있습니다.

Inspector에서 노트를 클릭하면 에디터에서 텍스트가 자동으로 선택되는 방법을 확인하십시오.

Inspector에서 노트를 클릭하면 에디터는 노트가있는 텍스트를 자동으로 스크롤합니다. 이 문서의 맨 아래로 스크롤 한 다음 Inspector에서 코멘트를 클릭하여 맨 위로 돌아갑니다.

Tip:inspector에서 코멘트가 열려 있지 않고 표시하지 않으려면 inspector가 아닌 popover에서 코멘트나 각주를 클릭하거나 Cmd-click하십시오.


코멘트와 각주 추가하기

우리 자신의 주석과 각주를 추가해 봅시다. 먼저 다음 문장에서 일부 텍스트를 선택하십시오.

이 문장의 일부 텍스트를 선택하십시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하십시오.

도구 모음에서 삽입(클립 아이콘)을 클릭하고 나타나는 메뉴에서 코멘트 추가를 선택하십시오.

inspector의 “코멘트 & 각주"막대에서 코멘트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메인 메뉴에서 삽입> 주석으로 이동하십시오 (또는 Shift-Cmd-8을 누르십시오). 인스펙터에서 편집 할 준비가 된 새 코멘트가 작성됩니다.

그때:

일부 텍스트를 추가하십시오.

에디터로 되돌리려면 Esc 키를 누르십시오.


각주를 정확히 같은 방법으로 추가하지만, 메뉴에서 각주를 선택하거나 속성에서 "cf"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Note: 코멘트를 첨부하는 위치는 중요하지 않지만 각주의 경우 각주 링크 (회색 강조 표시)가 각주 번호가 인쇄되거나 내보낼 때 표시되는 위치에서 끝나도록해야합니다.


코멘트 색상 변경

코멘트 색상을 변경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Inspector에서 Ctrl-클릭 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2. 나타나는 메뉴에서 색상을 선택하십시오.

3. 또한 Shift-Cmd-C를 누르거나 주 메뉴에서 포맷> 색으로 이동하여 색상 표를 열고 사용자 정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주는  회색[2]으로 표시되며 코멘트와는 달리 색상을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2])

상황 별 (Ctrl-click) 메뉴를 사용하면 코멘트를 각주로 또는 그 반대로 변환 할 수 있으며 기본 서식 (기본 설정의 편집 창에서 설정할 수 있음)을 사용하도록 코멘트와 각주를 되돌릴 수 있습니다.

Tip: 많은 코멘트가 있는 경우 각 코멘트 상자의 왼쪽 상단에있는 펼침 삼각형 (아래쪽 화살표)을 클릭하여 개별 코멘트와 각주를 접을 수 있습니다.


이제 컴포지션 모드를 살펴 보겠습니다. 

바인더의 "Composition Mode"를 클릭하십시오.


[1] This is a footnote. For footnotes to be exported properly, it’s important to add them in such a way that the link ends exactly where you want the footnote to appear in the text.

[2] You can choose a different colour for footnotes via the “Appearance” pane of Scrivener’s Preferences.

data-language=”ko”


행복한 전파상

IT,MAC 리뷰 공장

    이미지 맵


    소프트웨어/MAC & IO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