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리브너3 한글화-Section Types


스크리브너3 한글화-Section Types스크리브너3 한글화-Section Types

스크리브너3 한글화-Section Types

Scrivener는 유연하게 설계되었으므로 원하는대로 글을 구성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원한다면 가장 작다고 느끼는 구조를 사용하여 작거나 큰 섹션의 Draft 폴더에서 원고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읽을 수 있도록 원고를 가져올 준비가 되면 Draft의 내용을 하나로 내 보내거나 또는 인쇄 된 문서로 "컴파일"합니다.

하지만 컴파일 기능에 도달하기 전에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원하는 대로 원고를 정리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Scrivener가 각 섹션의 내용이나 최종 형식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제목 페이지와 소개의 차이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또는 각 챕터의 폴더를 사용하여 소설을 나누기로 결정하고 각각의 장면을 나타내는 해당 폴더 안에 텍스트 문서가있는 것으로 가정하십시오. Scrivener는 폴더가 챕터를 나타내고 텍스트 문서가 씬을 나타내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대답은 Scrivener에게 각 부분의 섹션 유형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앞의 예제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1. "제목 페이지", "소개", "장"및 "장면"에 대한 프로젝트의 섹션 유형을 만듭니다.

2. 각 문서에 해당 섹션 유형이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3. 컴파일 할 때, Scrivener에게 각 섹션 유형을 포맷하는 방법을 알려주십시오 (다음 섹션에서 다룰 것입니다).

실제로 섹션 유형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1. inspector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고 메타 데이터 창 (머리글 막대의 세 번째 단추, 태그 아이콘이있는 단추)을 선택합니다.

2. '일반 메타 데이터'아래에 '섹션 유형'팝업 메뉴가 표시됩니다.

3. 그것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

구조 기반 : Scrivener에게 현재 문서가 바인더의 들여 쓰기를 기반으로 기본 섹션 유형을 사용해야 함을 알려줍니다 (잠시 후에 살펴 보겠습니다).

프로젝트 별 유형 :이 프로젝트를 위해 특별히 설정된 두 가지 섹션 유형은 "제목"과 "텍스트"입니다. 잠시 후에 편집 할 것입니다.

편집 : 섹션 유형을 편집 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설정 패널을 표시합니다.

이 문서의 섹션 유형은 "텍스트"로 회색 이탤릭으로 표시됩니다. 이탤릭체는이 문서가 "구조 기반"설정을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문서의 기본 섹션 유형이 "텍스트"임을 나타냅니다. 원하는 경우 팝업 메뉴를 사용하여 "제목"또는 "텍스트"로 명시 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섹션 유형 정의

위는 모두 약간 추상적입니다. 현재 바인더의 관점에서 이것을 생각하고 사용자 정의 섹션 유형을 스스로 설정하면 훨씬 더 의미가 있습니다. 바인더의 Draft 폴더의 내용을 살펴보십시오.

Draft 폴더의 최상위 레벨에있는 세 개의 폴더는 "The Basics", "Going Further"및 "Tips"입니다. 사용자 지정 노란색 아이콘을 사용하는 세 개의 폴더 ( "톱 레벨"에 의해 가장 많이 들여 쓰여진 것들 ). 이 자습서를 구성한 방법에 따라 각 폴더는 Draft의 주요 부분을 나타냅니다.

"Get Oriented", "Get Organized"등과 같은 세 개의 최상위 파란색 폴더는 본질적으로 챕터입니다.

파란색 폴더 안에있는 텍스트 문서는 각각 장의 다른 섹션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이 튜토리얼의 Draft를 구성하는 방법은 파트, 장 및 절로 구성됩니다. 이를 반영하기 위해 이 프로젝트의 섹션 유형을 설정합시다.

Tip: 이 지침을 별도의 창에서 열 수 있으므로 도구 모음에서 노란색 연필 단추를 클릭하여 Project Settings (프로젝트 설정) 패널이 열려있는 동안 해당 지침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기본 프로젝트 창 옆에 배치 할 수있는 "빠른 참조"창이 열립니다. 화면에 두 창에 대한 공간이 없으면 윈도우> 빠른 참조 패널 뛰우기로 이동하십시오. 이렇게하면 빠른 참조 창이 기본 프로젝트 창의 맨 위에 놓일 수 있습니다.

1. 기본 메뉴에서 프로젝트> 프로젝트 설정 ...으로 이동 한 다음 나타나는 창 왼쪽의 목록에서 "섹션 유형"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섹션 유형"탭에서 "Heading"을 더블 클릭하고 제목을 "Part"으로 변경하십시오.

3. "Text"에 대해서도 동일하게하고 "Chapter"로 이름을 바꿉니다.

4. "+"버튼을 클릭하여 세 번째 섹션 유형을 추가하고 "Section"이라고 이름을 지정하십시오. 참고로이 목록에서 섹션 유형을 드래그 앤 드롭하여 순서를 변경할 수 있지만이 순서는 그대로 두겠습니다.

5. “OK”을 클릭하십시오.

이제 inspector에서 섹션 유형 팝업 메뉴를 다시 클릭하십시오. 이전에 "제목"과 "텍스트"에 대한 옵션이있는 곳에서 "Part", "Chapter"및 "Section"에 대한 옵션이 표시되어 프로젝트에서 훨씬 더 의미가 있습니다.

구조별 기본 섹션 유형 정의

그러나 문제가 있습니다.이 문서는 "Section"이 아닌 "Chapter"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한가지 방법은 설정을 수동으로 재정의하는 것입니다. 지금 사용해 보십시오.

1. inspector에서 섹션 유형 팝업 메뉴를 클릭하십시오.

2. 설정을 "Section"으로 변경하십시오.

좋았어! 단…바인더에 있는 모든 텍스트 문서에 대해 해당 설정을 변경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우리는 그럴 필요가 없어요. 다시 변경해 보겠습니다.

1. 다시 한 번 섹션 유형 팝업을 클릭하십시오.

2. 설정을 "구조 기반"으로 변경하십시오. (기울임 꼴 텍스트로 "Chapter"로 다시 바뀝니다.)

"구조 기반"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바인더에서이 문서의 들여 쓰기를 기반으로 기본 섹션 유형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Scrivener는 들여 쓰기를 기반으로 섹션 유형을 선택합니까? 이것은 Project Settings에서 다시 가르쳐 줄 것입니다.

1. 주 메뉴에서 프로젝트 설정을 다시 엽니다.

2. 이번에는 상단의 "구조별 디폴트 유형"탭을 선택하십시오. 그 즉시 바인더에있는 많은 폴더가 노란색으로 강조 표시됩니다.

3. “전체 폴더", “전체 파일 그룹"및 “전체 파일"의 세 행을 클릭하십시오. 이렇게하면 서로 다른 문서가 바인더에서 노란색으로 강조 표시됩니다.

노란색 강조 표시는 선택한 설정의 영향을 받는 문서를 표시합니다. 따라서 “전체 폴더"를 선택하면 모든 폴더가 노란색으로 강조 표시됩니다. 이제 기본 설정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1. “전체 폴더"는 그대로 두십시오 ( "섹션 유형"이 "Part"로 설정되도록).

2. “전체 파일 그룹"의 섹션 유형을 "Section"으로 변경하십시오. 파일 그룹은 다른 텍스트 문서가 들어있는 텍스트 문서입니다.

3. “전체 파일"섹션 유형을 "Section"으로 변경하십시오.

4. “OK”을 클릭하십시오.

우리는 Scrivener에게 모든 폴더가 Part이고 모든 텍스트 문서가 Section이라고 말했을뿐입니다. inspector에서 다시 살펴보면이 문서의 섹션 유형이 " Section"을 올바르게 읽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텍스트 문서를 클릭하면 섹션 유형이 " Section"으로 설정됩니다. "The Basics"또는 "Get Oriented"와 같은 폴더를 클릭하면 섹션 유형이 "Part"로 설정됩니다.

하지만 기다려 보십시오. Draft에 있는 최상위 폴더(사용자 지정 노란 색 아이콘을 사용하는 폴더)만 일부로 구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폴더 안에는 chapters(한 단계 깊이)이 있어야 합니다. 그것을 해결하자:

1. 프로젝트 설정을 다시 엽니다.

2. “전체 폴더"를 클릭하여 선택하십시오.

3. "+"버튼 (옆에 두 줄이있는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4. “전체 폴더"가 "루트 폴더"로 변경되고 "레벨 1 이상 폴더"이라는 제목의 행이 추가되는 방식에 유의하십시오.

5. "+"버튼을 다시 클릭하십시오.

6. "레벨 2 이상 폴더"행이 추가됩니다.

7. "루트 폴더", "레벨 1 폴더"및 "레벨 2 이상 폴더"와 같은 다른 폴더 설정을 선택하고 바인더에서 강조 표시되는 사항을 확인하십시오. Draft 폴더는 "루트 폴더"이고 노란색 폴더는 "레벨 1"이며 일반 파란색 아이콘을 사용하는 폴더는 "레벨 2"에 있습니다.

8. "레벨 2 이상 폴더"섹션 유형을 "Chapter"로 변경하십시오.

9. “OK”을 클릭하십시오.

이제 바인더에서 "The Basics"및 "Get Oriented"를 다시 클릭하고 여기로 돌아 오기 전에 inspector의 섹션 유형을 기록하십시오. Scrivener는 이제 바인더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각 레벨이 나타내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지금부터는 우리가 다른 것으로하고 싶을 때가끔있는 문서에 대한 inspector에서 섹션 유형을 변경하기만 하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Note: 소설 템플릿과 같은 템플릿 중 하나를 기반으로 새 프로젝트를 만들면 섹션 유형이 모두 설정됩니다 (원하는 경우 편집 방법은 알게 되었지만).

이 섹션 유형은 Draft를 컴파일 할 때 유용 할 것입니다.

data-language=”ko”


행복한 전파상

IT,MAC 리뷰 공장

    이미지 맵


    소프트웨어/MAC & IO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