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리브너3 한글화-Compiling the Draft

스크리브너3 한글화-Compiling the Draft스크리브너3 한글화-Compiling the Draft

스크리브너3 한글화-Compiling the Draft

우리는 Scrivener의 주요 개념 중 하나가 여러분이 원고를 조각으로 만드는 것이라는 것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Humpty를 다시 합치지 못한다면 이 방법이 크게 소용이 없습니다. 바로 여기서 컴파일이 시작됩니다. 당신은 Draft 폴더에 당신의 원고를 쓰며, 당신이 세상과 공유할 준비가 되면, 그것을 하나의 파일로 "컴파일" 할 수 있습니다. 컴파일은 Scrivener의 원래 문서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 모든 문서는 인쇄된 그대로 유지되며, 모든 파일을 PDF파일 형식의 결합된 텍스트로 복사합니다.

Note: 이섹션에서는 내보내기 또는 인쇄를 위해 문서를 단일 파일로 컴파일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파일> 최근 문서 출력하기 ... 또는 파일> 내보내기> 파일 ...을 사용하여 개별 문서를 개별적으로 내보내거나 인쇄 할 수도 있습니다.

자습서를 컴파일 해 봅시다.

1.    주 메뉴에서 파일> 컴파일 하기 ...을 선택하십시오.

2. 왼쪽의 “포맷”에서 “디폴트”을 선택하고 상단에서 "컴파일"옆의 “프린트”를 선택하십시오.

3.    "컴파일"을 클릭하십시오.

4. 나타나는 인쇄 패널에서 왼쪽 하단의 "PDF"버튼을 클릭하고 미리보기에서 열기를 선택하십시오.

미리보기에서 PDF 문서가 열립니다. 그것을 스크롤하면 지금까지 읽은 모든 내용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은 Draft 폴더에 단일 텍스트로 컴파일됩니다.

컴파일 형식 사용

우리가 방금 만든 PDF에서, 텍스트는 Scrivener의 에디터에서와 똑같이 보입니다. 그렇지만 표준 형식 (예 : Courier 12-point)을 사용하여 원고를 작성하여 에디터로 보내야하는 경우에는 어떻게해야합니까? 또는 자기 출판을위한 페이퍼 백을 만들고 싶다면 어떻게해야할까요?

전통적인 워드 프로세서를 사용하면 글꼴 및 단락 설정 등을 변경하기 위해 작성하려는 모든 형식에 맞게 전체 원고를 다시 포맷해야합니다. Scrivener에는 그 어떤 것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화면에서보고 싶은 글꼴과 형식을 사용하여 작성한 다음 최종 문서에서 서식을 변경하도록 Compile에 지시합니다. 컴파일 패널의 왼쪽에있는 목록에서 컴파일 형식을 선택하면됩니다.

자습서를 표준 원고 형식으로 컴파일 한 다음 다음과 같이하십시오.

1. 파일> 컴파일하기 ...로 다시 이동하십시오.

2. 이번에는 “포맷”목록에서 "Manuscript (Courier)"를 선택하십시오.

3. "컴파일 하기”를 클릭하고 다시 미리보기에서 PDF를 열도록 선택하십시오.

페이지 상단의 헤더 이외에는 이전과 다른 점이 전혀 없습니다.

마지막 섹션에서 "섹션 유형"을 어떻게 보았는지 기억하십니까? 우리는 Scrivener에게 Draft 폴더의 모든 다른 부분 (이 튜토리얼, 파트, 챕터 및 섹션의 경우)이 무엇인지 설명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Scrivener에게 각 섹션 유형을 배치하는 방법을 알려야합니다.

각 컴파일 형식은 여러 "섹션 레이아웃"으로 구성됩니다.

각 단면 레이아웃은 글꼴 및 크기를 변경해야하는지 여부, 이전에 페이지 나누기가 있어야하는지 여부 등과 같은 Draft의 문서에 적용 할 수있는 여러 가지 설정을 정의합니다.

프로젝트의 각 섹션 유형에 섹션 레이아웃을 적용하여 Scrivener에게 원고의 서식을 지정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자습서에서 Scrivener에게 파트, 챕터 및 섹션의 형식을 지정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Tip: 이 지침을 별도의 창에서 열 수 있으므로 도구 모음에서 노란색 연필 단추를 클릭하여 컴파일 패널이 열려있는 동안 읽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기본 프로젝트 창 옆에 배치 할 수있는 "빠른 참조"창이 열립니다. 화면에 두 창에 대한 공간이 없으면 창> 부동 빠른 참조 패널로 이동하십시오. 이렇게하면 빠른 참조 창이 기본 프로젝트 창의 맨 위에 놓일 수 있습니다.

1. 다시 컴파일하기를 여십시오. ( "Manuscript (Courier)"는 계속 선택됩니다.)

2. 중앙 “섹션 레이아웃"영역 하단의 “섹션 레이아웃 지정"을 클릭하십시오.

창이 열립니다. 왼쪽에는 프로젝트에 정의 된 섹션 유형 목록이 있습니다 ( "Part", "Chapter"및 "Section"). 오른쪽에는 현재 컴파일 형식으로 정의 된 섹션 레이아웃 목록과 각 섹션 레이아웃이 텍스트를 어떻게 보이게 할 것인지 미리보기가 나와 있습니다.

3. 왼쪽의 목록에서 “Part”을 선택하십시오.

4. 오른쪽의 "Part Title"섹션 레이아웃을 선택하십시오.

"Manuscript (Courier)"컴파일 형식을 사용하는 경우 이 프로젝트의 "Part"섹션 유형이 적용된 문서나 폴더는 컴파일하는 동안 "Part Title"섹션 레이아웃을 사용해야한다고 Scrivener에게 말했습니다.

5. 왼쪽에서 "Chapter"를 선택하십시오.

6. 오른쪽의 "Chapter Title"섹션 레이아웃을 선택하십시오.

7. 왼쪽에서 "Section"을 선택하십시오.

8. 오른쪽의 "Section Text"를 선택하십시오.

9. “OK”을 클릭하십시오.

10. "컴파일하기”을 클릭하고 미리보기에서 결과를 다시 엽니다.

이제 문서 전체의 글꼴과 서식이 변경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Courier 12 포인트를 사용하고 파트와 챕터는 새 페이지에서 제목이 맨 위에 표시됩니다.

다른 서식을 적용하려면 다른 컴파일 형식을 선택하십시오. 예를 들어 "단행본 (5.08"x 7.81 ") 형식은 CreateSpace에 제출하기에 적합한 원고를 만듭니다.

Note: 컴파일 패널의 맨 위에있는 "컴파일 대상"설정을 변경하여 다양한 파일 형식 (예 : Word, 전자 서적)으로 컴파일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있는 컴파일 형식은 선택한 파일 형식에 따라 다릅니다.

컴파일 설정

컴파일 패널의 오른쪽에는 컴파일 될 문서 목록이 있습니다. 여기서 포함시키지 않으려는 문서의 선택을 취소하고 섹션 유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목차 목록 위에있는 머리글 막대의 단추를 클릭하여 다른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옵션은 선택한 파일 형식에 따라 다릅니다.

목차 목록 맨 아래에 앞면 및 뒷면 표지 추가 옵션이 있습니다. Draft 폴더 외부에 포함 된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이 폴더의 내용은 원고의 앞 또는 뒤쪽에 추가됩니다. 이러한 설정은 컴파일 형식별로 저장되므로 서로 다른 형식의 앞뒤 문제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 옵션 옆의 잠금 버튼은 앞 또는 뒤 문제 폴더를 현재 파일 형식 ( "컴파일 대상"옆에 선택된)으로 잠급니다. 동일한 컴파일 형식을 사용할 때 서로 다른 파일 형식에 대해 서로 다른 프런트 및 백터 설정을 필요로하지 않는 한 일반적으로이 옵션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전자 서적"컴파일 형식을 사용하는 경우 전자 서적의 ePub 및 Kindle 버전에 대한 전면적인 문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섹션 레이아웃"영역 상단의 "글꼴"팝업 메뉴를 사용하여 전체적으로 사용 된 글꼴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Tip: 키보드의 Option 키를 누르고 있으면 Compile 패널의 "Compile"버튼이 "Save"로 바뀌므로 컴파일하지 않고 설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컴파일 형식 만들기

Scrivener에는 여러 가지 컴파일 형식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들이 당신이 필요로하는 것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이 자신 만의 것을 만들 수 있습니다 :

1. 형식 목록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2. 처음부터 새로운 포맷을 만들고 싶다면 “새 포맷..."을 선택하십시오.

3. 기존 형식에 새 형식을 적용하려면 “포맷 복제 및 편집..."을 선택하십시오.

이 시점에서 전체 창이 변경되어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서식의 이름을 지정하고,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고, 자신의 섹션 레이아웃을 만들고, 인쇄 된 페이지의 크기를 결정하고, 페이지 머리글과 바닥 글을 설정하고 스타일을 덮어 쓸 수 있습니다. 컴파일 할 때 작업 내용을 완벽하게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목록 위에있는 톱니 바퀴 버튼을 사용하면 컴파일 형식에서 사용할 파일 형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버튼을 사용하여 설정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자신 만의 컴파일 형식을 만드는 것에 대한 모든 세부 사항은 다루지 않을 것입니다. 즉, 자신 만의 형식을 만들 필요가 없으며 Scrivener에 내장 된 형식 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필요하다면 자신 만의 형식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시 원한다면 도움말 메뉴에서 사용할 수있는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이제  "Get Going"아래에서 "Create a New Project"를 선택하십시오 (필요한 경우 후자를 확장하십시오).

data-language=”ko”


행복한 전파상

IT,MAC 리뷰 공장

    이미지 맵


    소프트웨어/MAC & IO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