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리브너3 한글화-Exporting Files

스크리브너3 한글화-Exporting Files스크리브너3 한글화-Exporting Files


스크리브너3 한글화-Exporting Files

Scrivener에서 출력을 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1. Draft 폴더를 인쇄하거나 내보낼 단일 문서로 컴파일 하십시오.

2. 파일> 최근 문서 출력하기...를 사용하여 현재 편집기의 내용을 인쇄하십시오.

3. 바인더에서 개별 문서를 내보내십시오. 여기서는 여기를 살펴 보겠습니다.

내보내기 기능을 사용하면 Scrivener에 가져온 모든 것을 다시 가져 오거나 개별 텍스트 파일을 널리 사용되는 워드 프로세서 형식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내보내기 :

1. 바인더에서 내보낼 모든 파일을 선택하십시오.

2. 주 메뉴에서 파일> 내보내기> 파일 ...을 선택하십시오.

3. 여러 개의 파일을 선택한 경우 Finder에서 파일을 저장할 디렉토리 이름을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4. "텍스트 파일을 다음으로”옆의 팝업 메뉴에서 원하는 텍스트 파일 형식을 선택하십시오.

Note: 이 옵션은 이미지 또는 미디어 파일 만 내보내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파일과 관련된 노트를 내보내도록 선택한 경우에만 효과가 있습니다.

5. "메타데이터"및 "옵션"설정을 살펴보십시오.

6. "내보내기"를 클릭하십시오.

선택한 파일은 바인더 구조와 함께 내 보내지만 바인더의 폴더는 Finder에서 폴더가 됩니다.


스크리브너3 한글화-Syncing with iOS

Scrivener는 iOS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iPhone이나 iPad에서 글쓰기 및 구조화가 가능합니다. iOS 버전은 the App Store 와는 별도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iOS 버전을 소유한 사용자를위한 플랫폼 간 동기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iPhone 또는 iPad 용 Scrivener가없는 경우이 섹션을 무시해도됩니다.

Mac에서 보관용 계정 설정하기

Dropbox에서 동기화하려는 프로젝트를 저장해야합니다. http://www.getdropbox.com 에서 무료 Dropbox 계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Dropbox 앱을 다운로드하여 Mac에 설치해야합니다. Dropbox가 Mac에 설치되어 있다고 가정합니다.

1. Finder에서 동기화하려는 Scrivener 프로젝트를 찾으십시오.

Tip: Scrivener에서 프로젝트를 연 다음 주 메뉴에서 파일> 파인더 내 프로젝트 보기를 선택하여 프로젝트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2. 동기화하려는 프로젝트가 모두 닫혔는지 확인하십시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Scrivener에서 Dropbox로 프로젝트를 열어두면 결국 데이터가 손상되고 데이터가 손실 될 수 있습니다.

3. Finder에서 다른 창 (Finder 메뉴의 파일> 새로운 Finder 윈도우)을 열고 Dropbox 폴더를 엽니다 (Finder 사이드 바에서 "Dropbox"선택).

4. iOS와 동기화하려는 프로젝트를 저장할 폴더를 만듭니다. 동기화 하려면 장치간에 Scrivener 프로젝트를 공유하는 용도로만 사용하는 보관용 폴더가 있어야합니다. iOS 버전이 사용하는 표준 폴더는 / Apps / Scrivener입니다. 따라서 Dropbox 폴더에서이를 사용하려면 "Apps"라는 새 폴더를 만들고 (아직없는 경우) 그 폴더 안에 "Scrivener"라는 폴더를 만듭니다. 그러나 Scrivener 프로젝트만 저장하는 경우에는 원하는 폴더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Scrivener 프로젝트 만 저장 해야하는 이유는 이 폴더의 모든 항목이 iOS 기기에 동기화되므로 폴더의 다른 항목이 기기의 불필요한 공간을 차지한다는 것입니다.)

5. (1)에 위치한 프로젝트를 드래그 앤 드롭 등의 방법으로 (4)에서 생성 한 폴더로 이동하십시오.

6. 이 시점에서 프로젝트를 다시 열 수 있습니다 (예 : Finder에서 프로젝트를 두 번 클릭).

새 프로젝트를 만들 때 iOS와 동기화하려면 새 프로젝트의 위치를 묻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4)에서 만든 보관용 폴더에 저장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위 단계를 사용하여 나중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iPad 또는 iPhone에서 보관용 계정 설정

그런 다음 iPhone에서 Scrivener를 열고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1. 프로젝트 화면 상단의 "동기화"아이콘을 탭한 다음 Link Dropbox을 선택하십시오.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다면 Dropbox 로그인 창이 열리며 Dropbox 계정에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2. 로그인하면 Dropbox에서 Scrivener 프로젝트를 동기화 할 폴더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Mac에서 보관용 계정 설정"의 단계 (4)에서 설정한 폴더를 선택하십시오.

Note: 프로젝트 화면 상단의 탐색 모음에서 "편집"을 탭한 다음 나타나는 바닥 글 표시 줄의 톱니 바퀴 아이콘을 누르고 Dropbox Settings을 선택하여 언제든지 이 폴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폴더를 선택하면 Scrivener가 Dropbox와 동기화되어 공유 Dropbox 폴더에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Dropbox에 저장된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목록의 상단에 자신의 섹션에 나타납니다.

iOS에서 새 프로젝트를 만들면 저장 위치를 묻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Dropbox에 저장하도록 선택하면 동기화 한 후 Mac에서 만든 Dropbox 폴더에 자동으로 표시되므로 프로젝트를 열 수도 있습니다.

프로젝트 변경

이제 Mac 및 iOS 기기 모두에서 프로젝트를 만들었으므로 변경 사항이 있을 때마다 기기간에 동기화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macOS에서 dropbox.com 에서 다운로드 한 Dropbox 응용 프로그램은 항상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됩니다. Dropbox 폴더에서 파일이 변경 될 때마다 Dropbox 응용 프로그램은 Dropbox 서버에 파일을 자동으로 업로드합니다. Dropbox 앱은 Dropbox 서버에서 새 파일을 감지 할 때마다 자동으로 파일을 Mac의 Dropbox 폴더로 다운로드합니다.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다운로드 할 때마다 메뉴 막대의 Dropbox 아이콘에  "동기화" 배지가 표시됩니다.


2. Mac에서 편집을 완료하고 iOS에서 프로젝트를 열려면 Mac 메뉴 표시 줄의 Dropbox 아이콘에서 "동기화" 배지가 사라질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후 모든 파일이 Dropbox 서버에 업로드됩니다. 그때까지는 iOS 버전에서 모든 변경 사항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므로 기다리지 않으면 불완전한 동기화와 프로젝트에서 누락된 파일로 끝날 수 있습니다.

3. Dropbox가 Mac에서 동기화를 완료하면 iOS 기기에서 Scrivener를 열고 프로젝트 화면의 탐색 바에서 "동기화" 아이콘을 탭합니다. 업데이트 된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동안 진행률 표시 줄이 나타납니다..

4. 동기화가 완료되면 iOS 기기에서 프로젝트를 열어 편집 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5. iOS에서 수정을 마쳤으면 프로젝트 화면에서 '동기화' 아이콘을 다시 탭합니다. (동기화 아이콘은 프로젝트 내에서 문서를 편집하는 동안 탐색 모음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편집기의 바닥 글 막대에있는 공유 단추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진행률 막대가 나타나서 변경된 파일이 Dropbox 서버에 업로드됩니다. 동기화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6. Mac으로 돌아가서 프로젝트가 아직 열려 있으면 변경 사항이 있음을 알리고 동기화 할 것인지 묻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동기화를 시작하려면 클릭하기 전에 Dropbox 앱이 변경된 파일을 모두 다운로드했는지 확인하십시오. iOS에서 동기화하기 전에 Mac의 메뉴 막대에 있는 Dropbox 아이콘을 확인하고 "동기화"배지가 사라질 때까지 Scrivener에 변경 사항을 동기화 하지 마십시오. Dropbox가 동기화를 완료하면 Scrivener에 변경 사항을 동기화하도록 알려주십시오. 프로젝트가 자동으로 닫히고 다시 열립니다. 이제 iOS에서 변경 한 사항이 모두 적용됩니다.

변경 사항이 있음을 알리는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으면 파일> 싱크> 모바일 기기로 로 이동하여 Scrivener가 변경 사항을 찾도록 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가 닫힌 경우 Dropbox의 동기화가 완료된 후에 프로젝트를 다시 엽니다. 프로젝트를 열면 iOS에서 변경 한 모든 사항이 나타납니다.

동기화 문제 해결

iOS기기가 Mac에서 다운로드한 프로젝트가 잘못된 것 같다고 알려 주면, 아마도 iOS로 파일을 다운로드하기 전에 Mac/OS에서 Dropbox의 모든 파일 동기화를 완료하지 않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Dropbox 앱이 Mac에서 동기화를 완료했는지 확인한 다음 iOS에서 '동기화'를 다시 탭하여 나머지 파일을 다운로드하십시오.

동기화하지 않고 두 장치의 프로젝트를 편집하지 마십시오.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OS에서 "동기화"를 탭하고 Dropbox가 변경 사항을 Mac에 다운로드 하기를 기다리지 않고 iOS에서 몇 가지 사항을 변경한 다음 Mac으로 돌아와 프로젝트를 약간 변경한다고 가정합니다. 이 경우 충돌이 발생합니다.  Scrivener는 그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지만,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항상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data-language=”ko”


행복한 전파상

IT,MAC 리뷰 공장

    이미지 맵


    소프트웨어/MAC & IO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