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리브너3 한글화-Custom Icons,Document Templates

스크리브너3 한글화-Custom Icons스크리브너3 한글화-Custom Icons


스크리브너3 한글화-Custom Icons

문서> 아이콘 변경 하기 를 통해 파일 또는 폴더에 사용자 정의 아이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일부 문서에는 노란색 책 아이콘을 사용하는 폴더와 "START HERE" 문서와 같이 사용자 지정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기능이 실제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려면 캐릭터에 대한 정보를 저장할 다른 루트 폴더를 설정하십시오.

1. 이 문서가 화면에 고정되도록 에디터를 잠급니다 (헤더 막대에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 후 “제자리 고정하기”을 선택하십시오)..

2. 바인더에서 "Research"폴더를 선택하십시오.

3. 바인더 하단의 바닥 글 바에있는 "폴더 추가"버튼을 클릭하십시오.

4. "Research"폴더 안에 새로운 폴더가 생성됩니다. 새 폴더를  "Characters”로 이름을 변경하십시오.

5. 편집 메뉴에서 이동하기> 왼쪽으로 이동하기을 선택하십시오. 새 폴더는 이제 루트 폴더입니다. 즉, Draft, Research 및 휴지통 폴더와 동일한 수준입니다.

새로운 "Characters" 폴더는 일반적으로 보이며 사용자 정의 아이콘 기능이  들어오는 곳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새로운 폴더를 사용해서 소설 속의 다른 등장 인물들에 대한 메모를 저장할 것이며 우리는 그것에 적절한 아이콘을 부여할것입니다.

1. "Characters"폴더를 선택하십시오.

2. 문서> 아이콘 변경 하기 (또는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폴더를 클릭하고 컨텍스트 메뉴에서 "아이콘 변경하기”을 선택하십시오).

3. 글자> 사진 (또는 원하는 아이콘)을 선택하십시오.

제공되는 템플릿 중 하나 (예 : 소설 템플릿) 에서 Scrivener 프로젝트를 만드는 경우 이 방식으로 작성되고 사용자 정의된 바인더에서 폴더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에디터를 잠금 해제 할 수 있습니다.)


3번 글자> 사진 에서 글자는 캐릭터가 오역되어 글자로 메뉴에 노출됩니다.

메뉴 한글화가 매끄럽게 되어 있지는 않은 것 같으니 참고해주세요.


스크리브너3 한글화-Document Templates

참고 :이 섹션을 읽기 전에 Custom Icons 섹션을 확인하여 "Characters"폴더를 설정하십시오.

Scrivener의 철학 중 하나는 특정 워크 플로우를 강요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Scrivener는 긴 형식의 텍스트를 작성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를 바로 작업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Scrivener는 소설을 쓰는 사람들이 모두 캐릭터 정보를 추적하기 위해 캐릭터 시트를 사용하거나 위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트를 사용한다고 가정하지 않습니다. 대신, Scrivener는 이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캐릭터 시트와 같은 항목을 생성 할 수있는 "문서 템플릿"을 설정하는 수단을 제공합니다.

문서 템플릿을 사용하면 프로젝트에서 템플릿을 설정하고 이를 새 문서 작성의 기초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보기 위해 한 쌍의 문서를 만들어 봅시다.

1. 프로젝트 메뉴로 이동하여 템플릿에서 새로 만들기를 선택하십시오. 거기에 "프로젝트에 대한 템플릿 폴더가 설정되지 않았습니다"라는 비활성된 메뉴 항목이 있다는 것을 유의하십시오.

1. 툴바의 녹색 "+"아이콘 옆에있는 화살표를 클릭하십시오. "새 텍스트", "새로운 폴더"및 "웹 페이지 불러오기"(바인더에서 Draft 폴더에서 문서가 선택된 경우 사용할 수 없도록 설정되는 항목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웹 페이지를 텍스트 전용 Draft 폴더로 가져 오기). 아무 것도 선택하지 마십시오. 우리는 현재 그곳에 있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우리는이 메뉴에 몇 가지 다른 유형의 문서를 추가 할 것입니다.

다음으로 바인더의 "Research"폴더를 살펴보십시오 (필요한 경우 옆에 있는 펼침 삼각형을 클릭하여 확장하십시오). 그 안에 "Character Sheet"폴더와 "Location Sheet"라는 두 개의 문서가 들어 있습니다. 이 문서들을 보십시오. 여기에는 매우 기본적인 캐릭터 또는 Location Sheet 에 사용할 수있는 텍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이 문서는 소설에 쓰려는 각 캐릭터 나 로케이션에 대해 작성할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일반 텍스트 문서 일 뿐이며 원하는 내용을 입력 할 수 있습니다. 무슨 뜻인지 확인하려면 "위치"문서를 선택한 다음 툴바에서 "+"를 클릭하여 새로운 빈 문서가 만들어 지도록 하십시오. 원하는 이름으로 이름을 지정한 다음 문서 안에 내용을 입력하십시오.

템플릿 폴더 설정

이제 우리는 Scrivener에게 "Sheets"폴더 안의 문서를 문서 템플릿으로 처리해야한다고 말 할 것입니다. 즉,이 문서를 기반으로 새 문서를 만들 수 있어야합니다.

1. 프로젝트> 프로젝트 설정 ...으로 이동하십시오.

2. 사이드 바에서 "특수 폴더"를 선택하십시오.

3. '템플릿 폴더'에서 팝업 메뉴에서 ’Sheets’폴더를 선택하십시오.

"Sheets"폴더의 아이콘은 청색 배경에 흰색 "T"로 바뀌며 "T"도 각 문서의 모서리에 나타납니다. 이것은 폴더가 현재 프로젝트의 템플릿 폴더로 작동하고 그 안에있는 모든 내용이 새 문서의 기초로 사용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잠시 전에 보았던 메뉴로 돌아가 봅시다.

1. Custom Icons 에서 생성한 사용자 지정 아이콘이있는 "Characters"폴더를 클릭하십시오. 현재 비어 있어야합니다.

2. 프로젝트 메뉴로 가서 템플릿에서 새로 만들기를 다시 선택하십시오. 

3. 메뉴에서 "Character Sheet"를 선택하십시오. "Characters"폴더 - 템플릿 폴더의 "Character Sheet"문서와 동일한 새 문서가 만들어집니다. 제목을 변경하고 문서 자체의 텍스트를 편집하십시오.

4. 이제 툴바의 녹색 "+"버튼 옆에있는 화살표를 클릭하십시오. 이번에는 메뉴에 더 많은 항목이 표시됩니다. 템플릿 폴더의 내용도 여기에 있습니다. 이번에는 "Location Sheet"를 선택하십시오.

방금 만든 두 개의 새 문서는 templates 폴더에 있는 문서의 복사본입니다.  다른 문서의 기초로 사용할 문서를 넣을 수 있으며, 템플릿에서 새로 만들기 메뉴와 함께 어디에서나 해당 문서의 복사본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템플릿을 기본적으로 사용하도록 폴더 설정

앞서 작성한 "Characters" 폴더에는 소설의 모든 캐릭터에 대한 캐릭터 시트가 들어 있습니다. 지금은 새로운 캐릭터 시트를 추가 할 때마다 템플릿에서 새로 만들기 메뉴를 사용해야합니다.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1. 바인더에서 "Characters"폴더를 선택하십시오.

2. 기본 메뉴의 문서> 하위 문서 디폴트 템플릿으로 이동하십시오.

3. "Character Sheet"를 선택하십시오.

이제 도구 모음의 녹색 "+"버튼이나 바인더 하단의 "+"버튼을 눌러보십시오.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보자. 매번 템플릿에서 새로 만들기 메뉴를 사용할 필요없이 매번 “캐릭터”폴더에 새 문서를 만들 때마다 "Character Sheet"템플릿이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data-language=”ko”


행복한 전파상

IT,MAC 리뷰 공장

    이미지 맵


    소프트웨어/MAC & IO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