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리브너3 한글화-Project Templates,Scrivener's File Format


스크리브너3 한글화-Project Templates,Scrivener's File Format스크리브너3 한글화-Project Templates,Scrivener's File Format


스크리브너3 한글화-Project Templates

Scrivener에는 새로운 프로젝트의 기초로 사용할 수있는 다양한 프로젝트 템플릿이 있습니다. 템플릿에서 새 프로젝트를 만들려면 :

1. 주 메뉴에서 파일> 새 프로젝트 ...를 선택하십시오.

2. 나타나는 템플릿 선택 패널에서 사이드 바에서 카테고리를 선택하십시오.

3. 카테고리에서 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4. "선택 ..."을 클릭하십시오.

"빈"프로젝트 유형은 기술적으로 템플릿이 아닙니다. “공백”은 템플릿을 기반으로하지 않는 공백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공백 프로젝트에서 시작하여 모든 프로젝트 템플릿 ( "소설", "소설 (파트 포함)", “리서치 제안서", “코믹 스크립트"등)를 만들었습니다. 그런 다음 각각에 대해 몇 가지 custom icons 이 있는 폴더를 추가하고 일부 document templates 을 설정하고 몇 가지 프로젝트 설정을 변경 한 다음 결과 프로젝트를 템플릿으로 저장 한 다음 Scrivener 에 포함 시켰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자신 만의 프로젝트 템플릿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공백" 템플리트 또는 다른 템플리트에서 새 프로젝트를 작성하십시오 (기존 템플리트 중 하나를 사용자 정의하려는 경우).

Tip: 기존 프로젝트  템플릿을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만들때  "선택 ..."을 Option 키를 누르고 클릭하면 Scrivener가 제목 또는 연락처 정보를 자동으로 채우지 않습니다.

2. 템플릿에서 만든 새 프로젝트에서 원하는 모든 요소와 설정이 포함되도록 프로젝트를 편집합니다.

3. 파일 메뉴에서 템플릿으로 저장 ...을 선택하십시오.

4. 나타나는 "새 프로젝트 템플릿"패널에서 새 템플릿의 제목과 설명을 입력하고 범주와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5. 파일 > 새 프로젝트…로 이동합니다. 방금 만든 템플릿이 새 프로젝트의 기초로 사용됩니다. 원한다면이 템플릿을 만든 프로젝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스크리브너3 한글화-Scrivener's File Format
Scrivener 프로젝트는 확장명이 ".scriv"인 파일로 디스크에 저장되며 실제로 패키지 파일입니다. "패키지 파일"은 실제로는 폴더이지만 macOS 파일 시스템에 의해 파일처럼 보이고 처리되는 파일입니다.
무슨 뜻인지 알아 보려면 다음을 시도해보십시오.
1. Finder에서 .scriv 파일을 Ctrl- 클릭하십시오.
2. 나타나는 컨텍스트 메뉴에서 "패키지 내용 표시"를 선택하십시오.
Finder에 .scriv 패키지의 내부가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Files / Data"폴더를 살펴보십시오.
모든 작업이 여러 하위 폴더에 여러 개의 RTF 및 XML 파일로 저장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즉, 최악의 충돌 사례에서도 .scriv 파일이 손상된 경우  RTF 파일을 지원하는 다른 프로그램에서 모든 작업을 열고 편집 할 수 있습니다.
즉, Scrivener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Scrivener 내부에서 계속 사용하려는 경우 다른 프로그램에서 .scriv 패키지 내의 RTF 파일을 편집해서는 안됩니다.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별 파일을 가져 오려면 파일 내보내기 기능을 사용하십시오.


data-language=”ko”


행복한 전파상

IT,MAC 리뷰 공장

    이미지 맵


    소프트웨어/MAC & IO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