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 스팀 링크(Steam Link) 앱 발표

밸브(Valve) 스팀 링크(Steam Link) 앱 발표

밸브(Valve) 는 스팀의 스트리밍 기능을 모바일 플랫폼에 도입하여 동일한 네트워크에서 태블릿, 휴대전화 또는 애플(Apple) TV를 통해 PC에서 실행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팀 링크를 발표 했습니다 .

현재 베타버전으로 안드로이드(Android) 5.0 이상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며

애플의 iOS 버전은 앱스토어 심사중으로 곧 출시될것으로 보입니다.


스팀링크(Steam Link)스팀링크(Steam Link)

아이패드로 구동한 스팀 링크는 5Ghz 와이파이 환경에서 원활한 작동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다만 IOS 앱에서의 제한적인 컨트롤러 지원은 앞으로 해결해야할 문제로 보입니다.

또한 기존의 하드웨어로 출시한 스팀 링크 보다는 안정적인 면에서 부족한 성능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스팀링크(Steam Link) 라이브러리스팀링크(Steam Link)

무료 다운로드

스팀링크(Steam Link) 앱은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또는 TV로 Steam 게임을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추가 다운로드나 서비스 이용료가 없습니다.


스팀링크(Steam Link) 컨트롤러스팀링크(Steam Link)

스팀링크(Steam Link) MFI스팀링크(Steam Link)

지원되는 컨트롤러

스팀링크(Steam Link) 앱은 블루투스를 통해 스팀 컨트롤러(Steam Controller)를 지원하며, 블루투스와 호환되는 인기 컨트롤러와 마우스, 키보드 역시 지원합니다.



스팀링크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앱을 다운로드한 후, 로컬 네트워크를 통해 호스트 컴퓨터(PC나 맥(Mac), Linux, SteamOS)와 연결하세요. 이제 집안 어디서든 스팀(Steam)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1. 앱 설치

구글 플레이(Google Play)나 iOS 앱 스토어(App Store)에서 스마트폰, 태블릿, TV용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세요.


2. 컨트롤러 페어링

스팀링크(Steam Link) 앱은 스팀 콘트롤러(Steam Controller)를 포함한 여러 인기 블루투스 컨트롤러와 호환됩니다.


3. 컴퓨터 연결

스팀(Steam)이 실행중인 로컬 컴퓨터에 연결하세요. 최고의 성능을 위해, 5GHz WiFi 또는 유선 이더넷 연결을 권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스팀링크(Steam Link) 앱으로 게임을 스트리밍하는 데는 어떤 기술이 사용되나요?

Steam Link 하드웨어와 동일한 Steam 홈 스트리밍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 기술의 핵심은 H.264 비디오를 실시간으로 인코딩하고 대기 시간이 짧은 맞춤 네트워크 프로토콜로 전송한 후 클라이언트에서 디스플레이하는 것입니다.


어떤 기기로 사용할 수 있나요?

애플(Apple)제품의 경우, iOS 10 이후 버전 iOS 기기와 tvOS 10.3 이후 버전 애플(apple) TV를 모두 지원합니다.


안드로이드(Android) 제품의 경우, 철저한 테스트를 위해 베타 버전으로 먼저 출시됩니다. 베타 단계 초기에는 Android 5.0 이후 버전이 지원됩니다.


더 나은 성능 품질을 위해 설정을 변경해도 되나요?

네, 가능합니다. 최상의 스트리밍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고급 설정 메뉴 옵션에서 스트리밍 해상도와 비트 전송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5GHz 이상의 네트워크에서 저희의 목표는 1080p(60FPS)로 대부분의 장면을 고화질로 스트리밍하는 것입니다. 강력한 장비와 유선 네트워크, 성능이 뛰어난 클라이언트 기기를 가지고 있다면 4K(60FPS)로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화면 비율 및 화면 크기의 차이는 어떻게 지원되나요?

화면 비율의 차이를 해결하기 위해 검은색 영역을 가장자리에 자동으로 추가하고, 화면 크기의 차이는 확대/축소 처리로 해결합니다. 휴대용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필요에 따라 두 손가락 좁히기/넓히기와 두 손가락 밀기 동작으로 확대 및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어떻게 되나요?

스팀 링크(Steam Link) 앱은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추가 비용이나 서비스 이용료가 없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스팀 링크 하드웨어를 계속 사용할 수 있나요?

Steam Link 하드웨어는 다양한 입력 장치를 지원하며, 지연 시간이 짧은 TV 스트리밍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이 제품에 대한 지원은 계속될 것이며, 이는 스팀 링크 생태계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data-language=”ko”


행복한 전파상

IT,MAC 리뷰 공장

    이미지 맵


    소프트웨어/소프트웨어 뉴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