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IVENER 한글화-Main Interface


스크리브너 대화형 튜터리얼 번역 중입니다.

구글 번역 후 페이지 내 링크, 메뉴 변경, 스타일 적용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완성되는 날까지 열심히 번역하겠습니다.

적용 파일은  번역진척상황에 따라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SCRIVENER 3.0.2 버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Main Interface


Scrivener의 주요 인터페이스는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왼쪽의 목록은 바인더라고 불리며, 이는 프로젝트의 ring-Binder 역할을 하기 때문에 모든 자료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는 지금 읽고 있는 텍스트를 포함하며 모든 글을 쓸 곳입니다. 또한, 이미지 및 PDF 파일과 같은 Research 문서를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도구 모음의 오른쪽에 있는 "i"(창의 맨 위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inspector가 열립니다. inspector는 현재 시놉시스, 레이블 및 상태와 같이 에디터에 표시된 문서와 관련된 정보를 표시합니다.

바인더를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바인더 사이드바에서 “The Binder"라는 제목의 문서를 클릭하십시오.



The Binder


바인더 사용

바인더는 Scrivener의 기본 탐색 도구입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여 프로젝트의 다른 부분에 액세스하고 새 섹션을 작성하고 정렬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우리는 바인더의 각 섹션을 "문서"라고 부르지만, 각 문서는 원하는 만큼 텍스트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기본 사항은 간단합니다.

에디터에서 문서를 열려면 해당 문서를 클릭하십시오.

폴더 또는 그룹 옆에 있는 삼각형을 클릭하여 해당 내용 (하위 문서)을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확장 또는 축소).

문서를 드래그 앤 드롭하여 다시 정렬합니다.

이름을 바꿀 문서를 Double-click 합니다.

바인더 아래쪽의 바닥 글 (또는 도구 모음)에서 "+"를 클릭하여 새 문서를 만듭니다. (Cmd-N)

새 폴더를 만들려면 바인더 아래쪽에 "+"가있는 폴더 버튼을 클릭하거나 도구 모음에서 "+"버튼 옆에 있는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하십시오. (Opt-Cmd-N)

프로젝트 메뉴에서 새 문서를 추가하거나 문서가 선택되고 바인더에 포커스가있을 때 Enter 키를 눌러 새 문서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파일을 Finder에서 Scrivener의 바인더로 드래그하여 파일을 Scrivener로 가져옵니다. 또는 화면 상단의 Scrivener 메인 메뉴에서 파일> 불러오기> 파일...을 사용하십시오.


Special Folders

추가하는 것과 함께 바인더에는 항상 제거할 수없는 세 개의 특수 폴더가 있습니다.

1. Draft 폴더. 완성된 원고의 일부분을 이 폴더 안에 넣어야합니다. 파일> 컴파일 ...을 사용하여 내보내거나 인쇄할 때 그 내용이 단일 문서로 컴파일됩니다. Draft 폴더는 원고 작성에 사용되므로 텍스트 파일 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또는 Research 파일을 가져올수 없습니다.

Tip:원고의 텍스트에 이미지를 넣으려면 드래프트의 텍스트 문서 안에 커서를 놓고 삽입>파일 이미지...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문서에 삽입하십시오.

Note:special folders 인 경우에도 모든 폴더와 파일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부 Scrivener의 프로젝트 템플릿에서 Draft 폴더의 이름은 "원고"와 같습니다.

2. Research 폴더는 텍스트 또는 미디어 파일 (이미지, PDF 파일, 비디오 파일 등)을 저장할 수 있으며 최종 원고에 포함하지 않은 연구 자료의 기본 저장 위치입니다. 연구 파일을 모두 Research 폴더에 넣지 않아도 됩니다. 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지원 자료를 위한 다른 폴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문서를 삭제할 때마다 휴지통 폴더에 저장됩니다. 문서는 프로젝트 메뉴에서 휴지통 비우기 ...를 선택할 때까지 영원히 삭제되지 않습니다.

다른 폴더에 관한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Scrivener에는 폴더 (세 개의 특수 폴더 제외)와 텍스트 파일 간에는 실제 차이가 없습니다. 폴더는 다른 아이콘을 가진 특별한 종류의 텍스트 파일이며 기본적으로 다른 에디터 보기 모드로 열립니다. (곧 모드를 볼 수 있습니다).

폴더 문서를 텍스트 문서로 또는 그 반대로 쉽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지금 시도해보십시오.

• 바인더에서 "Get Oriented"(노란색 "The Basics" 폴더 바로 아래)를 Ctrl 키를 누른 채 클릭 (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합니다.

• 나타나는 상황 별 메뉴에서 파일로 변환을 선택하십시오. 폴더 아이콘이 텍스트 스택 아이콘이되는 방식에 유의하십시오.

• "Get Oriented"를 다시 Ctrl- 클릭 (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합니다. 이제 옵션이 폴더로 변환됨을 알 수 있습니다. 다시 변환하려면 이 옵션을 클릭하십시오. 문서 메뉴에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폴더 또는 텍스트 그룹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것은 전적으로 귀하에게 달려 있으며 언제든지 둘 사이에서 변환할 수 있습니다. (Note: 텍스트 또는 파일 그룹은 하위 문서가있는 폴더가 아닙니다.)

검색

프로젝트에서 문서를 검색하려면 :

1. 툴바에서 돋보기를 클릭하십시오. 검색 필드가 바인더 상단에 나타납니다.

2. 검색 필드에 텍스트를 입력하십시오. 바인더는 자주색 검색 결과 목록으로 바뀝니다.

⁃ 팁 : 검색 필드 왼쪽의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검색 옵션을 변경하십시오.

3. 검색 결과 머리글 막대 왼쪽에 있는 "X"를 클릭하여 바인더로 돌아가거나 도구 모음에서 돋보기를 다시 클릭하십시오.


4. 툴바에서 돋보기를 클릭하여 검색 필드가 여전히 보이면 숨깁니다.

도구 모음 (현재 "바인더", 현재 문서 이름)에 빠른 검색 필드를 사용하여 문서를 빠르게 검색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Safari의 검색 필드와 동일하게 작동하며 상위 결과 메뉴를 표시합니다. 찾으려는 문서의 제목을 알 때 유용합니다.

이제 바인더에서 “The Editor”를 클릭하십시오.



data-language=”ko”


행복한 전파상

IT,MAC 리뷰 공장

    이미지 맵


    소프트웨어/MAC & IO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