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리브너3 한글화-Freeform Corkboard Mode

스크리브너3 한글화-Freeform Corkboard Mode스크리브너3 한글화-Freeform Corkboard Mode


스크리브너3 한글화-Freeform Corkboard Mode

Scrivener의 코르크보드는 실제 코르크보드와 같지 않습니다. 실제 코르크보드에서는 어디에서나 카드를 고정 할 수 있습니다. Scrivener에서 corkboard는 행에 배치된 그룹의 하위 문서의 선형 목록입니다. 그러나 자유 양식 모드가 있어 어디에서나 카드를 배치하고 실험할 수 있습니다.

코르크 보드의 바닥 글 막대 오른쪽에있는 단추를 사용하여 자유 양식 모드와 일반 모드 사이를 전환합니다.



(보기> 코르크보드 옵션> 자유 양식으로 이동하여 자유 양식 모드로 전환 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 시도해보십시오.

1. 필요한 경우 에디터를 분할 하십시오.

2. 다른 에디터에서 바인더의 폴더를 선택하고 코르크보드 모드로 전환하십시오.

3. 위의 그림에 표시된대로 바닥 글 막대의 자유 형식 모드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이제 카드를 드래그하여 어디서나 놓을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선택 사각형을 만들고 선택하려는 카드를 묶어서 여러 개의 카드를 선택하십시오.

자유 양식 모드에서 카드를 끌면 바인더에 있는 관련 문서의 순서에 영향을주지 않습니다 (일반 모드와 달리). 하지만 바인더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순서대로 카드를 정렬하는 경우, 바닥 글 막대의 “순서지정 ”버튼을 클릭하면 Scrivener가 바인더의 문서 순서를 바꿀 수 있습니다.

(자습서의 순서를 엉망으로 만들고 싶지 않으면 "순서지정"을 누르지 마십시오!), 일단 끝나면 그 카드의 그리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일반 코르크 보드 모드로 돌아갑니다. 자유 양식 모드로 전환 할 때 사용했던 버튼 왼쪽 (또는 보기> 코르크보드 옵션으로 이동하여 자유양식 선택 취소)을 선택합니다.


스크리브너3 한글화-Tracking Threads with Labels

"The Basics"에서는 컬러 레이블을 문서에 할당하는 방법과 그 레이블을 사용하여 문서에 어떤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레이블을 Corkboard보기의 스레드에 표시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사항을 살펴볼 때 다루지 않았던 레이블을 멋지게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작동하는 방식을 이해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실제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1. 필요한 경우 편집기를 분할하십시오.

2. 다른 에디터에서 "Going Further"아래에 "Writing and Editing"폴더를 로드하십시오.

3. 코르크보드 모드로 전환하십시오. 보드에 여러 장의 카드가 보일 것입니다.

4. 기본 메뉴에서 보기> 코르크보드 옵션> 가장자리를 따라 Label 색상 표시를 선택하여 코르크보드에서 레이블 색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 할 필요는 없지만 이 데모에서는 유용합니다.)

5. 주 메뉴에서 보기>코르크보드 옵션> Label별로 정렬을 선택하거나 바닥 글 막대에서 이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컬러 라인은 코르크보드의 너비를 늘려서 표시되며 각각은 라벨을 나타냅니다. 각 카드는 문서와 연관된 레이블에 해당하는 행에 바인더와 동일한 순서로 배치됩니다.


카드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끌어 바인더에서 위치를 변경하십시오.

카드를 위아래로 드래그하여 레이블을 변경하십시오.

바닥 글 막대의 단추를 사용하여 가로 및 세로 선을 전환하십시오.

소설을 쓰고 레이블을 사용하여 각 문서의 시점 캐릭터 또는 Subplot을 추적하는 경우 그룹의 모든 스레드를 볼 수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여러 그룹을 보는 것과 결합하여 전체 원고에 대한 스레드를 볼 수도 있습니다.)


스크리브너3 한글화-Importing Files

파일 가져 오기

다른 앱에서 글쓰기 및 리서치하기 :

1. Scrivener의 바인더에서 새 파일을 가져올 폴더를 선택하십시오. 또는 파일을 가져올 파일을 선택하십시오. 폴더를 선택하면 가져온 파일이 마지막 항목으로 배치되고 파일을 선택하면 가져온 파일이 바로 아래에 배치됩니다.

2. 주 메뉴에서 파일> 불러오기> 파일 ...로 이동하십시오.

3. 나타나는 파일 브라우저 창에서 가져올 파일을 선택하십시오.

4. “불러오기"를 클릭하십시오.

Scrivener의 바인더에있는 Finder에서 파일 구조를 재현하여 선택한 모든 파일과 폴더를 하위 디렉토리를 포함하여 가져옵니다. 가져온 텍스트 파일은 Scrivener에서 편집 할 수 있도록 변환됩니다. 다른 모든 파일은 Scrivener에 복사됩니다.

Note: 위의 (1) 단계에서 "Draft"폴더에 포함 된 폴더 나 파일을 선택한 경우 "Draft"폴더는 텍스트 파일 만 지원하기 때문에 파일 브라우저에서 텍스트 파일 유형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Scrivener는 다양한 파일 형식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서식 파일 (.docx, .doc), 서식있는 텍스트 파일 (.rtf, .rtfd), 일반 텍스트 파일 (.txt), OpenOffice 문서 (.odt) 및 Final Draft files (.fdx)은 다음과 같은 텍스트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Apple은 형식을 공개하지 않았기 때문에 Apple Pages 파일 형식을 지원할 수 없습니다. Pages에서 문서를 가져 오려면 먼저 Pages에서 .docx 파일로 내보내고 .docx 파일을 Scrivener로 가져옵니다.

이미지, 무비, 사운드 및 PDF 파일은 Scrivener에 복사되며 편집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모든 파일은 Scrivener에 복사되고 macOS의 Quick Look 뷰어를 사용하여 편집기에 표시됩니다..

웹 페이지 가져 오기

파일 메뉴에서 불러오기> 웹 페이지 ...를 선택하여 웹 페이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가져 오기 및 분할

아마도 당신은 이미 긴 문서를 작성하고 그것을 Scrivener로 가져 와서 작은 부분으로 나누고 싶을 것입니다. 위의 단계에 따라 가져온 다음 선택 문서 분할 기능을 사용하여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옵션은 불러오기 및 나누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1. 메인 메뉴에서 파일> 불러오기> 불러오기 및 나누기 ...을 선택하십시오.

2. 나타나는 브라우저에서 가져올 파일을 선택하십시오.

3. "구역 구분 기준"상자에 문서의 분할을 나타내는 텍스트를 입력하십시오. 예를 들어, 삽입> 바꾸기> 페이지 바꾸기를 사용하여 여기에 페이지 나누기 문자를 입력하고 문서를 각각의 새 페이지로 분할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두 개의 리턴, 텍스트에 사용 된 구분 문자 (예 : "#")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4. Final Draft 파일의 경우 섹션을 분할할 스크립트 요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파일을 "장면 제목"으로 남겨두기를 원할 것입니다.

5. “불러오기"를 클릭하십시오.

이제 텍스트를 여러 문서로 가져옵니다. 그것들을 살펴보고 필요한 모든 정리를 하세요.. 선택시  문서 분할 기능을 사용하여 추가로 분할할 수 있습니다.

data-language=”ko”


행복한 전파상

IT,MAC 리뷰 공장

    이미지 맵


    소프트웨어/MAC & IO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