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또는 맥북에서 독(Dock) 자동 숨기기 지연 없이 사용하기
맥 환경에서 독(Dock)은 편리하게 프로그램을 실행, 종료하며 각 폴더로 이동하기 등 매우 빈번하게 사용합니다.
하지만 맥북 환경에서는 작은 화면을 더 작게 만들어 버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맥 유저들은 맥북에서 자동으로 독(Dock) 가리기와 보기 옵션을 설정하여 독을 숨기고 사용합니다.
독(Dock) 가리기 모드를 사용하면 애니메이션 효과로 인해 독 활성화 딜레이가 있습니다.
지연시간으로 인해 자동으로 독(Dock) 가리기와 보기 옵션을 해제하는 맥유저들도 많습니다.
애니메이션 효과를 없애고 반응속도를 높여 딜레이 없이 독을 열어 보겠습니다.
독 가리기와 보기 시스템 환경설정
먼저 자동으로 독 가리기 방법을 알아야합니다.
시스템 환경 설정의 Dock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독 가리기와 보기 환경설정
자동으로 독(Dock) 가리기와 보기를 체크해 활성화합니다.
이제 독이 사라졌습니다. 마우스를 하단으로 옮기지 않으면 독은 숨겨집니다.
그러나 애니메이션 효과로 인해 독 활성화 딜레이가 있습니다.
지연시간을 없애주는 커맨드를 터미널에 입력해야 합니다.
독 가리기와 보기 터미널
터미널(terminal)을 실행해주세요.
(Spotlight 검색에서 terminal을 입력해 주셔도 실행 가능합니다.)
독 가리기와 보기 터미널 명령
defaults write com.apple.dock autohide -bool true && defaults write com.apple.dock autohide-delay -float 0 && defaults write com.apple.dock autohide-time-modifier -float 0 && killall Dock
위 박스속의 명령을 터미널에 붙여넣기 하시고 enter 키를 입력해주세요.
이 프로세스는 맥 또는 맥북에서 Dock 자동 숨기기 방법 과 관련된 지연 문제를 해결해줍니다.
독의 반응속도가 빨라졌습니다.
독 가리기와 보기의 기본 설정
독 가리기와 보기 터미널에서 커맨드 입력후 반응속도
이제 좀더 빠르게 독 가리기 모드를 사용해 주세요.
자동 숨기기 기능 초기설정으로 복원
Terminal을 실행하시고 아래 명령을 붙여넣기 하시고 enter 키를 입력해주세요.
defaults delete com.apple.dock autohide && defaults delete com.apple.dock autohide-delay && defaults delete com.apple.dock autohide-time-modifier && killall Dock
data-language=”ko”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