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리브너3 한글화-Using Bookmarks for Project Notes

스크리브너3 한글화-Using Bookmarks for Project Notes스크리브너3 한글화-Using Bookmarks for Project Notes


스크리브너3 한글화-Using Bookmarks for Project Notes


"The Basics"에서 북마크를 사용하여 다른 문서에 대한 참조를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프로젝트 전반의 메모를 관리하는 강력한 방법으로 빠른 참조 패널과 함께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게됩니다.

Note: 이 섹션을 읽기 전에  빠른 참조 패널 섹션을 반드시 읽어보십시오!

먼저 바인더에 프로젝트 노트를 저장하는데 사용할 폴더를 만듭니다.

1. 바인더에서 "Research"폴더를 선택하십시오.

2. 바인더 바닥글 막대 ( "+"가있는 폴더 아이콘)에서 "새 폴더"버튼을 클릭하십시오.

3. 새 폴더의 이름을 "Notes"로 지정하십시오.

4. 새로운 "Notes"폴더가 선택되었는지 확인하고 편집> 이동하기> 왼쪽으로 이동하기으로 이동하십시오. 이렇게하면 폴더가 "Research"폴더와 같은 레벨에 있고 그 바로 아래에 있도록 폴더가 이동합니다.

5. 원하는 경우 문서> 아이콘 변경하기으로 이동하여 폴더에 맞춤형 노트 아이콘을 지정하십시오.

다음으로 폴더에 노트를 추가한 다음 프로젝트 북마크에 추가합니다.:

1. 폴더를 선택한 상태에서 바인더 바닥글의 "+"버튼을 클릭하여 두 개의 새 문서를 만듭니다. 원하는 이름을 붙이고 자유롭게 입력하십시오.

2. 두 문서를 모두 선택하고 도구 모음의 빨간색 "책갈피"아이콘으로 끌어옵니다. 그러면 프로젝트 북마크 목록에 추가됩니다. (책갈피 도구 모음 아이콘을 클릭하면 문서가 추가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빠른 참조 패널을 열고 노트 사이를 탐색합니다.

1. 방금 만든 문서 중 하나를 선택한 다음 "빠른 참조"도구 모음 아이콘을 클릭하면 문서가  빠른 참조 패널에서 열립니다.

또는 문서를 끌어서" 빠른 참조"아이콘 위에 놓습니다. 그러면 문서가 편집기에서 열리지 않고 빠른 참조 창에 열립니다.

2. 빠른 참조 패널에서 바닥 글 막대의 왼쪽에있는 책갈피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방금 추가 한 두 개의 메모 문서를 포함하여 모든 프로젝트 책갈피를 보여주는 사이드 바가 열립니다.

이제 책갈피 사이드 바에서 문서를 선택하여 빠른 참조 패널에서 문서를 탐색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자신의 창에서 노트와 연구를 참조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물론 "Notes"폴더에서만 문서를 추가 할 수있는 것은 아니며 프로젝트의 어느 곳에서나 문서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The Basics"에서 보았 듯이, Inspector에서 프로젝트 북마크를 참조 할 수도 있습니다.)

새 문서를 생성하고 한 번에 프로젝트 책갈피에 추가하려면 :

1. 빠른 참조 패널의 책갈피 사이드 바 아래에있는 바닥 글 바에서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새 문서를 만들 위치를 묻는 드롭 다운 패널이 나타납니다.

2. 팝업 메뉴에서 이전에 만든 “Notes”폴더를 선택한 다음 “OK”을 클릭하십시오.

"다시 묻지 않음"을 선택하면 빠른 참조 패널의 책갈피 사이드 바에 새 문서를 만들 때부터 이 드롭 다운 패널이 표시되지 않고 폴더에 문서가 자동으로 만들어집니다 이전에 선택한 프로젝트 설정의 특수 폴더 영역 (프로젝트 메뉴에서 사용 가능)에서 언제든지 이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새 문서의 이름을 지정하십시오.

새 문서가 "Notes"폴더 안에 생성되고 자동으로 프로젝트 책갈피에 추가됩니다. 빠른 참조 패널의 책갈피 사이드 바에서 항목을 드래그하여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바인더에서 문서 배치가 아닌 책갈피의 순서만 변경).

Note: 바인더의 "Notes"폴더에 추가한 항목은 프로젝트의 모든 내용을 북마크에 추가 할수 있기 때문에 자동으로 프로젝트 북마크에 추가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바인더의 "Notes"폴더에 노트를 만들고 프로젝트 북마크에 추가하려면 “책갈피” 툴바 아이콘으로 드래그하거나 Ctrl-click후 컨텍스트 메뉴의 프로젝트 북마크에 추가하기를 선택해주세요.

프로젝트 북마크와 함께 빠른 참조 패널을 사용하면 프로젝트의 notes 를 만들고 추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중에 참조 할 수 있도록 바인더에 보관한 채 책갈피 목록에서 notes 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data-language=”ko”


행복한 전파상

IT,MAC 리뷰 공장

    이미지 맵


    소프트웨어/MAC & IO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