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리브너3 한국어 튜토리얼-Adding Project Bookmarks

 스크리브너3 한국어 튜토리얼-Adding Project Bookmarks스크리브너3 한국어 튜토리얼-Adding Project Bookmarks


스크리브너3 한국어 튜토리얼-Adding Project Bookmarks

프로젝트 북마크 목록에 문서를 빠르게 추가하는 방법은 바인더에서 드래그하여 빨간색 “책갈피”도구 모음 아이콘으로 끌어다 놓는 것입니다.


스크리브너3 한국어 튜토리얼-Opening Bookmarks and Links

기본적으로 문서 링크 를 클릭하면 다른 에디터에서 열립니다. 인스펙터 목록에서 북마크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하면 빠른 참조 패널 에 열립니다.

이 동작을 변경하고 링크 및 북마크를 어떻게 열 것인지를 다음과 같이 결정할 수 있습니다.

1. 주 메뉴에서 Scrivener> 환경 설정 ...으로 이동하십시오.

2. 툴바에서 “동작”을 클릭하십시오.

3. 사이드 바에서 "문서 링크"를 선택하십시오.

문서 링크 및 북마크가 열리는 방법을 사용자 정의 할 수있는 다양한 옵션이 제공됩니다.


스크리브너3 한국어 튜토리얼-Keywords

키워드 패널에서 문서에 키워드를 할당 할 때 드래그 하는 동안 Option 키를 누르고 있으면 속한 그룹을 동시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시도해 보세요.

1. 인스펙터를 열고 메타 데이터 탭을 선택하여 키워드 창이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2. 키워드 패널을 엽니다 (프로젝트> 프로젝트 키워드 보기).

3. 패널에서 "Characters"옆에있는 삼각형을 클릭하여 일부 캐릭터의 이름을 표시하십시오.

4. 이 캐릭터 키워드 중 하나를 인스펙터 키워드 목록으로 끌면 드래그 한 키워드만 할당됩니다. 그러나  Option 키를 누르고 "John"을 드래그하면  "John"이 추가 될뿐만 아니라 해당 그룹의 이름인 "Characters"도 추가됩니다.


스크리브너3 한국어 튜토리얼-Index Card Images

Inspector의 인덱스 카드는 시놉시스 대신 이미지를 표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놉시스 대신 이미지가 사용 된 경우 이미지는 코르크 보드에서도 사용됩니다. 이것은 캐릭터에 관한 문서를 가지고 있고 사진이 코르크 보드에있는 캐락터를 나타 내기를 원할 때 유용 할 수 있습니다.

문서의 인덱스 카드에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려면,

1. Inspector를 엽니다.

2. 시놉시스 및 notes가 표시되도록 notes 창을 선택하십시오..

3. 시놉시스 헤더 바에서 그림의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시놉시스 영역은 "이미지를 여기에 놓습니다."라는 회색 영역으로 대체됩니다.

4. Finder에서 사용할 이미지를 찾아서 회색 영역으로 드래그하십시오..

시놉시스로 돌아가려면 시놉시스 헤더 바에서 인덱스 카드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이미지를 지우지는 않고 시놉시스로 되돌아갑니다).


스크리브너3 한국어 튜토리얼-Multiple Books in One Project

일반적으로 Scrivener는 각 프로젝트에 하나의 책(또는 쓰기 프로젝트)이 포함되어 있다고 가정하여 설정됩니다. 전체 Draft 폴더를 단일 원고로 컴파일합니다. 그러나 이런 식으로 일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같은 연구에 의존하는 일련의 서적 작업을 하고있는 중이라면, 여러 책을 포함하도록 프로젝트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Draft 폴더에서 각 책의 하위 폴더를 설정하십시오.

2. Draft 폴더에 있는 각 하위 폴더를 책 중 하나의 Draft 폴더인 것처럼 처리하여 책 하위 폴더 안에 있는 각 책에 대한 챕터를 만듭니다.

3. 필요에 따라 프로젝트 설정의  섹션 유형 "구조 별 디폴트 유형" 에서 설정을 조정하여 업데이트 된 구조를 정확하게 반영하십시오.

그런 다음, 책 중 하나를 컴파일하려고 할 때 :

1. 파일> 컴파일하기 ...로 이동하십시오.

2. 컴파일 패널의 오른쪽에있는 문서 목록 위에서 "컴파일"(일반적으로이 팝업에는 Draft 폴더의 이름이 표시됨) 옆의 팝업 메뉴를 클릭하십시오.

3. 컴파일하려는 책이있는 폴더를 선택하십시오.

4. “컴파일 그룹을 완성된 원고로 간주” 는  Scrivener에게 컴파일 하는 폴더가 완전한 책인 것처럼 취급합니다.그리고 더 큰 Draft의 일부가 아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포함 그룹의 텍스트 포함"에 체크 표시하지 않음.


스크리브너3 한국어 튜토리얼-Name & Address in Templates

일부 프로젝트 템플릿은 연락처의 정보를 사용하여 제목 페이지에 이름과 주소를 입력합니다. 기본적으로 연락처의 "내 카드"에서 이 정보를 가져옵니다. Scrivener에서 다른 연락처 카드를 사용하려면 사용하려는 연락처의 "note" 영역 어딘가에 "(Scrivener : UseMe)"(공백없이 괄호 포함)을 입력하기만 하면됩니다.

Scrivener> 환경 설정으로 이동하여 "General"창의 “저자 정보"섹션에 세부 사항을 입력하십시오.



data-language=”ko”


행복한 전파상

IT,MAC 리뷰 공장

    이미지 맵


    소프트웨어/MAC & IO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